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 노출 확인법

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 노출 확인법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 중에는 네이버에 노출이 잘 되질 않아서 고민인 분들이 많이 계실겁니다.

저품질 블로그다. 통누락이다. SSL 문제다. 여러가지 말들이 많습니다.

확실한 점은 글을 자주 쓰지 않고, 문제가 있는 광고성 글들을 많이 작성하는 블로그는 검색 노출이 잘 되질 않는 현상이 발생하는 것 같습니다.


네이버는 이제 포기하는게 편하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티스토리 블로그에게 네이버 검색 노출은 가혹한 상황입니다.

웹마스터도구를 사용해도 내가 쓴 글이 검색이 되지 않을 때 확인해보는 방법이 있습니다.



웨어이즈포스트라는 사이트입니다. 링크 : http://whereispost.com


이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블로그의 주소를 입력하시면 최근에 작성했던 글이 네이버에서 제대로 노출이 되고 있는지 여부를 알 수 있습니다. 제 블로그 같은 경우에는 소위 말하는 통누락 현상이 발생해서 전부 X 표시가 뜬 상태입니다.

블로그를 2주 정도 쉬었더니 이렇게 되어 버렸네요...


그 전에는 네이버 유입도 조금 있었고 나름 구글에서도 유입이 있었는데, 2주 정도 쉬고 나니까 완전히 망한 블로그가 되어버렸습니다. 부랴부랴 어제 오늘 새로운 글을 5개 정도 작성해보았지만, 웹마스터도구에 색인조차 되지 않고 있어요.


여러분들도 만약에 자신의 블로그가 저품질 또는 통누락에 걸린 것 같다고 생각이 드시는 분들은 위 사이트에 가셔서 한 번 테스트 해보시길 바랍니다. 물론 100위권 밖으로 검색되는 것도 X로 치지만, 100위권 밖이면 사실상 안 된다고 보는게 맞겠지요.

이미지 맵

전령

유용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

    '블로그 자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